기사상세페이지

진주시 복지정책 한번에 콜!

기사입력 2020.08.14 12: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 원스톱,원클릭제 도입
    진주복지콜 센터 운영

    진주시 청사.jpg

                                                                      (진주시 청사 전경)

     

    각종복지정책등에 필요한 상담을 받거나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해당부서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어려움을 단 한번에 해결 할수 있는 복지원스톱 클릭서비스를 도입 됐다. 

    경남 진주시는 최근 전화민원 원스톱,원클릭제인 진주복지콜센터(☎ 055-754-1001)를 개통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그 동안 복지, 보건, 주거, 고용 등 복지정책의 양적․질적 증가로 필요한 상담을 받거나 서비스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해당부서에 일일이 알아보아야 하는 번거러움과 어려움을 전화 한통화로 해결 할수 있는 것으로 관련 사업의 상담과 서비스등은 7개분야628개 사업부문에서 이를 활용 할수 있다.

     

    진주시 복지시책, 모두가 부러워해요-진주시 복지콜센터(2).JPG

                                                         (진주 복지 상담 운영 사진 자료)

     

    시는 복지콜 서비스 도입에 따른 이용실적이 총 1만5030건의 복지행정 처리중 7677건이 복지콜 서비스 이뤄 졌다고 밝혔다.

    또 복지콜은 뿐만아니라 온라인민원 상담인‘진주 복지톡(TALK)’과 SMS(문자) 6056건, 복지톡 59건, 희망안부콜 133건, 복지상담실 1105건으로 진주복지콜센터의한달 평균 3005건의 상담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는 이사업의 도입으로 코로나19 대응 긴급복지지원사업을 실시 올해 7월말까지 1100세대 7억 3200만원의 긴급복지 지원을 하였으며

    지난 7~8일 진주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내동면 양옥마을 침수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지급 외에 진주시복지재단,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등 7개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860만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선제적으로 지원했다.

    시는 보다 효율적인 복지서비스지원을 위해 앞으로 관내 30개 읍․면․동및 복지관련 기관(단체)와도 다양한 네크워크를 구축할 계획으로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확대 키로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