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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복잡한 민원 후견인 지원.

기사입력 2022.01.11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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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잡한 민원처리 적극 도와 드립니다”

     

    경남 산청군이 복잡한 민원처리 시 발생하는 어려움을 완화하고 신속·편리한 행정처리를 위한 '민원후견인제'를 실시 한다.

     

    '민원후견인제’는 군민들이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가 애로를 겪을시 행정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실정에 밝은 공무원을 지정해 이를 처리 해주는 제도다.

     

    제도의 시행으로 민원접수 및 보완에서부터 중간처리과정 안내, 처리결과 통보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해 안내·상담을 지원하는 것으로 비교적 노령인구가 많은 군 특성을 고려 해 상당한 성과가 있을 것으로 평가 된다.

     

    산청군청 청사 입구 표지석 (1)-1.jpg

     

    관련 지원 가능 분야는 △인허가 △사회복지 △세무 △환경 등 13개 분야로 대부분 주민생활에 밀접한 영역들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군은 앞서 9개 부서의 담당급 이상 22명의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고 신청을 원하는 경우 산청군청 민원실 내 접수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복잡한 행정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민원후견인제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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